본문 바로가기
개별 기출문제/부동산학개론

[2005년(15회 추가)기출]부동산학개론 12. 부동산 마케팅

by 기출문제 전문가 2021. 11. 8.
728x90
반응형
728x170
SMALL


문제. 부동산 마케팅에 대한 설명 중 가장 적절하지 않은 것은?

 

① 시장 세분화란 부동산 상품의 소비자를 유사한 특정의 소집단으로 구분하는 것이다.

② 부동산 마케팅은 부동산에 대한 소비자 및 고객의 태도와 행동을 형성, 유지, 변경하게 만드는 제반 활동이다.

③ 부동산 마케팅은 부동산 시장이 구매자 주도 시장에서 공급자 주도 시장으로 전환됨에 따라 더욱 중요하게 되었다.

④ 부동산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한 주요 수단으로 제품, 촉진, 유동, 가격 등의 마케팅 믹스가 있다.

⑤ 부동산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마케팅 환경을 잘 고려해야 한다.


정답. ③


해설.

 

부동산 마케팅은 부동산 시장이 공급자 주도 시장에서 구매자 주도 시장으로 [구매자 주도 시장에서 공급자 주도 시장으로] 전환됨에 따라 더욱 중요하게 되었다.


이론.

 

 

[단원별 기출이론]부동산 마케팅

1. 옳은 지문 ○ 4P에 의한 마케팅 믹스 전략의 구성요소는 제품(Product), 유통경로(Place), 판매촉진(Promotion), 가격(Price)이다. AIDA는 주의(attention), 관심(Interest), 욕망(desire), 행동(Action)의 단..

hypers84.tistory.com

728x90
반응형
그리드형
LIS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