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개별 기출문제/부동산학개론

[2008년(19회)기출]부동산학개론 31. 부동산 마케팅 전략

by 기출문제 전문가 2021. 11. 4.
728x90
반응형
728x170
SMALL


문제. 부동산 마케팅 전략에 관한 설명 중 틀린 것은?

 

① 시장 점유 마케팅 전략은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 과정의 각 단계에서 소비자와의 심리적인 접점을 마련하고 전달하려는 메시지의 취지와 강약을 조절하는 전략이다.

② 표적시장 선정 전략은 세분화된 수요자 집단에서 경쟁상황과 자신의 능력을 고려하여 가장 자신 있는 수요자 집단을 찾아내는 것을 말한다.

③ 차별화 전략은 동일한 표적시장을 갖는 다양한 공급 경쟁자들 사이에서 자신의 상품을 어디에 위치시킬 것인가를 정하는 전략이다.

④ 홍보 전략은 매체를 통하여 수요자의 관심을 끌기 위한 전략이다.

⑤ 시장 세분화 전략은 수요자 집단을 인구경제학적 특성에 따라서 세분하고, 그 세분된 시장을 대상으로 상품의 판매 지향점을 분명히 하는 전략이다.


정답. ①


해설.

 

고객 점유[시장 점유] 마케팅 전략은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 과정의 각 단계에서 소비자와의 심리적인 접점을 마련하고 전달하려는 메시지의 취지와 강약을 조절하는 전략이다.


이론.

 

 

[단원별 기출이론]부동산 마케팅

1. 옳은 지문 ○ 4P에 의한 마케팅 믹스 전략의 구성요소는 제품(Product), 유통경로(Place), 판매촉진(Promotion), 가격(Price)이다. AIDA는 주의(attention), 관심(Interest), 욕망(desire), 행동(Action)의 단..

hypers84.tistory.com

728x90
반응형
그리드형
LIS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