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개별 기출문제/부동산학개론

[2014기출]부동산학개론 25. 부동산 마케팅 전략

by 기출문제 전문가 2021. 10. 25.
728x90
반응형
728x170
SMALL


문제. 부동산 마케팅 전략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?

 

① 마케팅 믹스의 가격관리에서 시가 정책은 위치, 방위, 층, 지역 등에 따라 다른 가격으로 판매하는 정책이다.

② 시장 세분화는 상품계획이나 광고 등 여러 판매촉진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소비자를 몇 개의 다른 군집으로 나눈 후에 특정 군집을 표적시장으로 선정하는 것이다.

③ 부동산 마케팅 믹스 전략은 4P(Place, Product, Price, Promotion)를 구성요소로 한다.

④ 마케팅 믹스는 기업이 표적시장에 도달하기 위해 이용하는 마케팅 요소의 조합이다.

⑤ 마케팅 믹스에서 촉진 관리는 판매유인과 직접적인 인적 판매 등이 있으며, 이러한 요소를 혼합하여 전략을 구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.


정답. ①, ②


해설.

 

이의신청이 발생한 문제입니다. 제 예상으로 출제자는 1번을 답으로 생각했는데 2번 지문에서 너무 앞서가서 정답처리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.^^

 

① 마케팅 믹스의 가격관리에서 가격 차별화 정책(신축 가격 정책) 위치, 방위, 층, 지역 등에 따라 다른 가격으로 판매하는 정책이다. 시가 정책은 각 기업이 경쟁업자와 동일한 가격을 유지하는 것으로 가격을 추종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경우에 취하는 가격정책이다.

 

시장 세분화는 상품계획이나 광고 등 여러 판매촉진 활동을 전개하기 위해 소비자를 몇 개의 다른 군집으로 나누는 것을 말한다. 그 후에 특정 군집을 표적시장으로 선정하는 것은 표적시장 선정이다.


이론.

 

 

[단원별 기출이론]부동산 마케팅

1. 옳은 지문 ○ 4P에 의한 마케팅 믹스 전략의 구성요소는 제품(Product), 유통경로(Place), 판매촉진(Promotion), 가격(Price)이다. AIDA는 주의(attention), 관심(Interest), 욕망(desire), 행동(Action)의 단..

hypers84.tistory.com

728x90
반응형
그리드형
LIS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