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개별 기출문제/부동산학개론

[2006년(17회)기출]부동산학개론 10. 부동산 마케팅

by 기출문제 전문가 2021. 11. 5.
728x90
반응형
728x170
SMALL


문제. 부동산 마케팅 및 광고에 관한 설명 중 틀린 것은?

 

① 부동산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때에는 거시 환경과 미시 환경에 대한 분석이 필요하다.

② 부동산의 개별성으로 인해 광고의 내용도 개별성을 갖는 것이 일반적이다.

③ 고객 점유 마케팅 전략은 공급자와 소비자 간의 장기적, 지속적 상호작용을 중시한다.

④ 부동산 중개업소를 적극 활용하는 것은 부동산 마케팅 4P 전략 중 유통경로(Place) 전략에 해당한다.

⑤ 우편물에 의한 직접 광고는 표적 고객을 대상으로 부동산을 광고할 수 있는 수단으로 유용하다.


정답. ③


해설.

 

관계 마케팅[고객 점유 마케팅] 전략은 공급자와 소비자 간의 장기적, 지속적 상호작용을 중시한다.


이론.

 

 

[단원별 기출이론]부동산 마케팅

1. 옳은 지문 ○ 4P에 의한 마케팅 믹스 전략의 구성요소는 제품(Product), 유통경로(Place), 판매촉진(Promotion), 가격(Price)이다. AIDA는 주의(attention), 관심(Interest), 욕망(desire), 행동(Action)의 단..

hypers84.tistory.com

728x90
반응형
그리드형
LIS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