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개별 기출문제/부동산학개론

[2009년(20회)기출]부동산학개론 33. 부동산 마케팅

by 기출문제 전문가 2021. 11. 3.
728x90
반응형
728x170
SMALL


문제. 부동산 분양시장의 침체기에 적용할 마케팅 전략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?

 

① 완공 후 2년 동안 확정 임대료 지급보증

② 입주 1년 후에 잔금 납부 허용

③ 입주 시까지 중도금 이자 면제 또는 유예

④ 분양가보다 높은 내정 가격 이상으로 경쟁입찰방식을 통한 분양

⑤ 전체 분양대금 중에서 계약금이 차지하는 비율 하향 조정


정답. ④


해설.

 

4번을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침체기에 적합합니다. 4번은 호황기에 수요가 충분할 때 적용할 마케팅 전략입니다.


이론.

 

 

[단원별 기출이론]부동산 마케팅

1. 옳은 지문 ○ 4P에 의한 마케팅 믹스 전략의 구성요소는 제품(Product), 유통경로(Place), 판매촉진(Promotion), 가격(Price)이다. AIDA는 주의(attention), 관심(Interest), 욕망(desire), 행동(Action)의 단..

hypers84.tistory.com

728x90
반응형
그리드형
LIS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