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개별 기출문제/부동산학개론

[2011년(22회)기출]부동산학개론 6. 부동산 마케팅

by 기출문제 전문가 2021. 10. 28.
728x90
반응형
728x170
SMALL


문제. 부동산 마케팅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?

 

① 소비자의 가족 구성은 소미자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친다.

② 분양대행사를 이용하는 것은 마케팅 믹스(Marketing Mix)의 4P전략 중 가격(Price) 전략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.

③ 부동산 마케팅에서는 경쟁하며 판매하는 상품이 없기 때문에 경쟁사를 마케팅 참여자로 볼 수 없다.

④ 관계 마케팅(Interactive Marketing) 전략은 AIDA(Attention, Interest, Desire, Action) 원리에 기반을 두면서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하여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전략이다.

⑤ 마케팅 믹스는 부동산 공급자가 표적시장에서 원하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상품(Product), 가격(Price), 유통경로(Place), 차별화(Positioning)를 조합하는 것이다.


정답. ①


해설.

 

② 분양대행사를 이용하는 것은 마케팅 믹스(Marketing Mix)의 4P전략 중 유통경로(Place)[가격(Price)] 전략과 밀접한 연관이 있다.

 

 부동산 마케팅에서는 경쟁하며 판매하는 상품이 있기 [없기]때문에 경쟁사를 마케팅 참여자로 볼 수 있다. [없다.]

 

고객 점유 마케팅[관계 마케팅(Interactive Marketing)] 전략은 AIDA(Attention, Interest, Desire, Action) 원리에 기반을 두면서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하여 마케팅 효과를 극대화하는 전략이다.

 

⑤ 마케팅 믹스는 부동산 공급자가 표적시장에서 원하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상품(Product), 가격(Price), 유통경로(Place), 판매촉진(Promotion)[차별화(Positioning)]를 조합하는 것이다.


이론.

 

 

[단원별 기출이론]부동산 마케팅

1. 옳은 지문 ○ 4P에 의한 마케팅 믹스 전략의 구성요소는 제품(Product), 유통경로(Place), 판매촉진(Promotion), 가격(Price)이다. AIDA는 주의(attention), 관심(Interest), 욕망(desire), 행동(Action)의 단..

hypers84.tistory.com

728x90
반응형
그리드형
LIS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