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개별 기출문제/부동산학개론

[2010년(21회)기출]부동산학개론 6. 부동산 개발단계 중 마케팅

by 기출문제 전문가 2021. 10. 29.
728x90
반응형
728x170
SMALL


문제. 부동산 개발단계 중 마케팅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?

 

① 부동산 개발의 성공 여부는 개발사업의 시장성에 달려 있다고 볼 수 있다. 

② 일반적으로 개발될 공간의 임대 활동은 개발사업 초기단계에서부터 이루어지는 것이 바람직하다.

③ 부동산의 종류와 관계없이 마케팅 활동의 유형은 동일하다.

④ 부동산 시장의 침체 시 주거용 부동산은 임차인을 확보하기가 쉽지 않으므로 철저한 마케팅 계획이 요구된다.

⑤ 부동산의 개별성으로 인하여 분양광고의 내용도 개별성을 갖는 것이 일반적이다.


정답. ③


해설.

 

부동산의 종류에 따라 마케팅 활동의 유형은 다양하다. [와 관계없이 마케팅 활동의 유형은 동일하다.]


이론.

 

 

[단원별 기출이론]부동산 마케팅

1. 옳은 지문 ○ 4P에 의한 마케팅 믹스 전략의 구성요소는 제품(Product), 유통경로(Place), 판매촉진(Promotion), 가격(Price)이다. AIDA는 주의(attention), 관심(Interest), 욕망(desire), 행동(Action)의 단..

hypers84.tistory.com

728x90
반응형
그리드형
LIS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