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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별 기출문제/공시법 세법

[22회(2011년)기출]공시세법 64. 전자신청

by 기출문제 전문가 2023. 2. 22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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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4. 전산정보처리조직에 의한 등기신청(이하 전자신청이라 한다)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?

 

① 전자신청의 경우, 인감증명을 제출해야 하는 자가 공인인증서정보를 송신할 때에는 인감증명서정보도 같이 송

신해야 한다.

② 등기신청의 당사자나 대리인이 전자신청을 하려면 미리 사용자등록을 해야 하며, 사용자등록의 유효기간은 3년이다.

③ 전자신청에 대하여 보정사항이 있는 경우, 등기관은 보정사유를 등록한 후 반드시 전자우편 방법에 의하여 그 사유를 신청인에게 통지해야 한다.

④ 법인이 아닌 사단의 경우, 그 사단 명의로 대표자가 전자신청을 할 수 있다.

⑤ 전자신청의 취하는 서면으로 해야 한다.


정답.  


해설.

 

① 전자신청의 경우, 인감증명을 제출해야 하는 자가 공인인증서정보를 송신할 때에는 인감증명서정보도 같이 송

하지 않아도 된다.

 

③ 전자신청에 대하여 보정사항이 있는 경우, 등기관은 보정사유를 등록한 후 전자우편, 구두, 전화 기타 모사전송의 방법에 의하여 그 사유를 신청인에게 통지해야 한다.

 

④ 법인이 아닌 사단의 경우, 그 사단 명의로 대표자가 전자신청을 할 수 없다.

 

⑤ 전자신청의 취하는 전산저오처리조직으로 해야 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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