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개별 기출문제/부동산학개론

[2015기출]부동산학개론 29. 부동산 마케팅

by 기출문제 전문가 2021. 10. 22.
728x90
반응형
728x170
SMALL


문제. 부동산 마케팅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?

 

① 셀링 포인트(Selling Point)는 상품으로써 부동산이 지니고 있는 여러 특징 중 구매자(고객)의 욕망을 만족시켜 주는 특징을 말한다.

② 고객 점유 마케팅 전략이란 공급자 중심의 마케팅 전략으로 표적시장을 선정하거나 틈새시장을 점유하는 전략을 말한다.

③ 관계마케팅 전략에서는 공급자와 소비자의 관계를 일회적이 아닌 지속적인 관계로 유지하려 한다.

④ STP전략은 시장 세분화(Segmentation), 표적시장 선정(Targeting), 포지셔닝(Positioning)으로 구성된다.

⑤ AIDA는 주의(attention), 관심(Interest), 욕망(desire), 행동(Action)의 단계가 있다.


정답. ②


해설.

 

시장 점유 마케팅 전략이란 공급자 중심의 마케팅 전략으로 표적시장을 선정하거나 틈새시장을 점유하는 전략을 말한다.

 


이론.

 

 

[단원별 기출이론]부동산 마케팅

1. 옳은 지문 ○ 4P에 의한 마케팅 믹스 전략의 구성요소는 제품(Product), 유통경로(Place), 판매촉진(Promotion), 가격(Price)이다. AIDA는 주의(attention), 관심(Interest), 욕망(desire), 행동(Action)의 단..

hypers84.tistory.com

 

728x90
반응형
그리드형
LIS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