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개별 기출문제/부동산학개론

[2017기출]부동산학개론 5. 부동산 마케팅 전략

by 기출문제 전문가 2021. 10. 16.
728x90
반응형
728x170
SMALL


문제. 부동산 마케팅 전략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?

 

① 부동산 마케팅에서 시장 세분화(Market Segmentation)란 부동산 시장에서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기 위하여 구매자의 집단을 세분하는 것이다.

② 부동산 마케팅에서 표적시장(Target Market)이란 세분된 시장 중에서 부동산 기업이 표적을 삼아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는 시장을 말한다.

③ 마케팅 믹스(MarketMix)는 마케팅 목표의 효과적인 달성을 위하여 이용하는 마케팅 구성요소인 4P(Place, Product, Price, Promotion)의 조합을 말한다.

④ 판매촉진(Promotion)은 표적시장의 반응을 빠르고 강하게 자극, 유인하기 위한 전략을 말한다.

⑤ 부동산 마케팅의 가격전략 중 자금 회수를 원하고 지역 구매자의 구매력이 낮은 경우, 고가 전략을 이용한다.


정답. ⑤


해설.

 

부동산 마케팅의 가격전략 중 자금 회수를 원하고 지역 구매자의 구매력이 낮은 경우, 저가 전략을 이용한다.


이론.

 

 

[단원별 기출이론]부동산 마케팅

1. 옳은 지문 ○ 4P에 의한 마케팅 믹스 전략의 구성요소는 제품(Product), 유통경로(Place), 판매촉진(Promotion), 가격(Price)이다. AIDA는 주의(attention), 관심(Interest), 욕망(desire), 행동(Action)의 단..

hypers84.tistory.com

728x90
반응형
그리드형
LIS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