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반응형
33. 부동산마케팅 전략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?
① 시장점유 전략은 수요자 측면의 접근으로 목표시장을 선점하거나 점유율을 높이는 것을 말한다.
② 적응가격 전략이란 동일하거나 유사한 제품으로 다양한 수요자들의 구매를 유입하고, 구매량을 늘리도록 유도하기 위하여 가격을 다르게 하여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.
③ 마케팅믹스란 기업의 부동산 상품이 표적시장에 도달하기 위해 이용하는 마케팅에 관련된 여러 요소들의 조합을 말한다.
④ 시장세분화 전략이란 수요자 집단을 인구, 경제적 특성에 따라 세분하고, 세분된 시장에서 상품의 판매지향점을 분명히 하는 것을 말한다.
⑤ 고객점유 전략은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 과정의 각 단계에서 소비자와의 심리적인 접점을 마련하고 전달하려는 정보의 취지와 강약을 조절하는 것을 말한다.
정답. ①
해설.
시장점유 전략은 공급자 측면의 접근으로 목표시장을 선점하거나 점유율을 높이는 것을 말한다.
728x90
반응형
'개별 기출문제 > 부동산학개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33회(2022년)기출]부동산학개론 35. 감가수정 (0) | 2022.11.04 |
---|---|
[33회(2022년)기출]부동산학개론 34. 부동산관리방식 (0) | 2022.11.04 |
[33회(2022년)기출]부동산학개론 32. 공공임대주택 (0) | 2022.11.04 |
[33회(2022년)기출]부동산학개론 31. 자산유동화 (0) | 2022.11.04 |
[33회(2022년)기출]부동산학개론 30. 듀레이션(가중평균상환기간) (0) | 2022.11.04 |